• 아시아투데이 로고
동아쏘시오홀딩스, 사회책임경영 그룹 통합보고서 ‘가마솥’ 발간

동아쏘시오홀딩스, 사회책임경영 그룹 통합보고서 ‘가마솥’ 발간

기사승인 2024. 06. 19. 10:52
웹환경 최적화 가로 디자인 첫 적용
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‘가마솥’ 표지
/동아쏘시오홀딩스
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사회책임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'가마솥(GAMASOT) 2023'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.

회사 측에 따르면 보고서는 고객, 임직원, 주주, 협력기관 등 이용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. 보고서 내 이동과 연관 웹페이지로 바로가기가 가능한 인터렉티브(반응형) PDF형태로 제작했다.

통합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(GRI),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(SASB) 등 글로벌 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특히 2023년에는 바이오 기술 및 제약 표준과 함께 도로운송 산업 표준을 신규 수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.

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"동아쏘시오그룹과 조직 구성원 각자의 책임을 다하는 활동이 이해관계자와 사회를 버티게 하는 힘이 될 것"이라며 "사회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은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토대 위에 새로운 일을 거듭하며,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"고 말했다.

한편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인 △정도 △성실 △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. 가마솥 정신은 창업주 고(故) 강중희 회장이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,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에서 유래했다
후원하기 기사제보

ⓒ아시아투데이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댓글